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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처의 실수로 이번 달 정산이 누락되어
다음 달에 이번 달 매출까지 합산해서 정산하겠으니
이번 달 매출은 취소해 달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세금계산서 발행을 취소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너스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여
매출액을 '0'원으로 만드는 것을 해달라는 말입니다.
처음 받아보는 마이너스 세금 계산서 발행 요청이라
당황했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방법을 여러분들에게도 알려드릴게요!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수정 발행 방법
(간이과세자 기준)
1.국세청 홈페이지 접속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사업자 전환
2.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클릭
계산서(면세) 클릭 →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세금계산서 작성 일자나 거래처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후 조회하기 클릭
수정할 항목 클릭 → 수정계산서 발급하기
공급가액의 변동 클릭
감소 클릭
작성일자를 원래의 세금계산서 발행일로 변경하고
공급가액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했던 매출액에
마이너스(-)를 붙여 입력
확인 클릭 후
세금계산서 발행용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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